조금씩 천천히 걸어가기

강철 부대 UDT 김상욱 '피떡 갈비' 발언 잘못 인정 사과 본문

기타

강철 부대 UDT 김상욱 '피떡 갈비' 발언 잘못 인정 사과

BUTTONH 2021. 6. 16. 08:15
728x90

강철부대 출연자 김상욱이 518 비하 용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했네요.

 

김상욱은 AFC16 대회에서 시합 후 인터뷰 중 화끈한 경기를 하고 싶었다는 의미로 '피떡갈비'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 단어의 뜻이 518 민주화 운동 희생자분을 모욕하는 것이었다고 하네요.

 

김상욱 선수는 그 뜻이라는 뒤늦게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뜻을 알고 바로 '죄송하다. 실수가 아닌 잘못이다.' 라며 사과문을 올리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실 저도 저 단어를 처음 들어본거라서 뭐가 잘못인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들어보니 너무 나쁜 단어네요.

실수를 한 것은 잘못이지만 잘못을 반성하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좋아하는 강철부대 대원이라 불행 중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