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천천히 걸어가기

국립공원 야영장 캠핑장 예약하는 방법 본문

기타

국립공원 야영장 캠핑장 예약하는 방법

BUTTONH 2022. 8. 9. 13:35
728x90

몇 해 전부터 꾸준히 캠핑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캠핑장 예약입니다

부지런한 사람이 많은지 인기많은 곳은 1년치 예약이 가득차 있어서 저같은 게으름뱅이는 예약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국립공원 야영장(캠핑장)은 매달 1일과 15일에 예약시작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시작할 때 2주를 예약할 수 있어서 한번 놓쳐도 다음 기회를 노릴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입니다

https://reservation.knps.or.kr/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

 

reservation.knps.or.kr

 

클릭을 빨리해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준비성 없는 저는 이 시간을 기다려서 예약을 합니다

시간만 놓치지 않으면 항상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들어갈 때 보다 디자인이 예뻐졌네요

사실 좀 불편하긴 했는데 이제 디자인도 좋고 사용법도 편리해졌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예약하기 - > 야영장 예약 -> 가고 싶은 곳 클릭

 

이 순서대로 들어가면 바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이 모두 모여있어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다녀서 1박2일일정으로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을 자주 갑니다

아이가 크면 언젠가는 전국을 모두 가보고 싶네요

 

원래 자주 가던 태안 해안말고 이번엔 설악산을 예약 했습니다

 

처음 가보는 곳인데 설악산은 캠퍼들에게 인기가 엄청 많아서 놀랐어요

평일도 하루도 자리가 없을 정도네요

 

그래도 1일 14:00에 접속해서 예약에 성공했습니다

캠핑장 예약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