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천천히 걸어가기

대깨문 뜻 본문

기타

대깨문 뜻

BUTTONH 2021. 2. 16. 22:33
728x90

'대깨문'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얼마 전 우연히 인터넷에서 글을 읽다 알게 되었네요.

처음 봤을 때는 무슨 뜻인지 유추하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폭풍검색을 해보았더니 뜻이 이렇네요.

 

대깨 - 대가리가 깨져도 

 

마지막 문 = 문재인 대통령 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결국

 

대깨문 = 대가리가 깨져도 문재인

 

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근데 조심 해야할 부분이 있네요.

좋은 뜻으로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고 비하하는 발언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정치적인 성향이 다를 테니 잘못 뱉었다간 다툴 수도 있는 단어인 거 같아요.

신조어도 좋지만 상대를 비하하는 발언은 별로 좋지 않은 거 같네요.

 

말이라는게 참...